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여는 좋은 글

하루의 감사함

by 제로스64 2021. 1. 21.

감사와 겸손함으로 시작하는 아침입니다.

''용기란 두려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두려움을 이겨내는 것임을 깨달았다 용감한 인간은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 사람이 아니라 두려움을 극복하는 사람이다." (넬슨 만데라)

편지 : 하루의 행복

이른 새벽 눈을 뜨면 나에게 주어진 하루가 있음을 감사하렵니다. 밥과 몇 가지 반찬... 풍성한 식탁은 아니어도 오늘 내가 허기를 달랠 수 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음을 감사하렵니다.  

누군가 나에게 경우에 맞지 않게
행동할 지라도 그 사람 으로 인하여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음을 감사 하렵니다. 태양의 따스한 손길을 감사하고, 바람의 싱그러운 속삭임을 감사하고, 나의 마음을 풀어 한 편의 시를 쓸 수 있음을 감사하렵니다..끝

* ''인생의 날 수는 당신이 결정할 수 없지만 인생의 넓이와 깊이는 당신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모습은 마음대로 결정할수 없어도 당신 얼굴의 표정은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관허스님)''

********

‘하루의 감사함’을 생각해 봅니다.

문득, 끊임없이 멀리 떨어져 있는 비전과 목표 그리고 꿈을 말하고 있었지만, 실제 의미와 가치를 담을 수 있는 시간은 오늘 밖에 없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됩니다.

문득, 나는 매일의 오늘에만 존재할 수 있고, 미래의 가치를 정하는 것도, 오늘 나의 표정과 행동을 선택하는 것도 오늘임을 깨닫습니다. 오늘이야 말로 가능성과 변화의 마법을 품고 있는 중요한 시간입니다.

오늘 나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내일로 나아가고, 어제는 확정되어 갈 것입니다. 그래서 일상에선 두려움을 이겨내는 특별한 용기 보다, 무거운 무력감을 이겨내고 한 걸음 내딛는 의지가 더욱 필요한 듯 보입니다.

풍부한 잠재력 가득한 오늘이 있어 감사합니다.

울림 가득한 메시지 감사드립니다. 의미와 보람이 흘러넘치는 하루 되십시오.

'하루를 여는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계 그리고 의미  (0) 2021.01.25
자기다움과 생각  (0) 2021.01.24
자연스러움과 불편함  (0) 2021.01.21
쉬어감  (0) 2021.01.19
어제와 새로운 오늘  (0) 2021.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