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여는 좋은 글

내 안의 장점을 최대로 활용

by 제로스64 2022. 5. 17.

'나에게 진리가 되는 믿음이란 내 안의 장점을 최대로 활용하고,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 최상의 의미를 얻는 것을 말한다.'(앙드레 지드)

편지 : 삶에서 소중한 것은 공짜다

아침에 시린 공기도, 숲길을 걷는 것도, 아이들 뛰노는 소리도, 책방 에서 뒤적이는 책들도, 아무 바람 없는 친절도, 시원한 나무 그늘도,인생에서 진실로 좋은 것은 다 공짜다. 돈으로 살 수 없고, 숫자로 헤아릴 수 없고, 무엇으로 대체할 수 없는 것이 진정 존엄 하고 아름다운 것. 삶에서 정말 소중한 것은 다 공짜다.(이상)

  - <유쾌한 인생> 中

'우리는 마음에 부끄러운 것이 없어야 몸을 바르게 하여 세상에 나설 수가 있습니다. 우리 뇌는 정직할 때, 즉 말과 행동이 일치할때 주인의 진의를 파악하고 최고의 두뇌파워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정직함이 주는 선물!

********

책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中>

“만약 가난한 집에서 자랐다면 부자가 되기 위해 평생을 노력해도 잘 안 되는 반면, 부잣집에서 자라면 평생을 멍청해도 쉽게 해냅니다.

이것은 당신의 생각이 문제가 아니라, 어릴 적 부잣집에서 다운로드된 무의식적인 행동 때문입니다. 무의식에 각인된 프로그래밍으로 인해 옳은 방향으로 가는 겁니다.

가난한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의 부모로부터 받은 생각이 있어요.
“넌 안 돼.” “인생은 힘들어.” “세상 살기 힘들어.” “네가 뭔데?”

만약 이것들이 당신이 받은 프로그램이라면 하루에 95%를 스스로 방해하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가난한 사람들은 계속 가난하고 부유한 사람들은 계속 부유해요. 무의식적인 프로그래밍 때문이지요.”

혹시 나의 무의식적인 행동이 삶을 좋은 방향으로 나아도록 제대로 프로그래밍돼 있는지 살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움 넘치는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