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여는 좋은 글

가치를 더해가는 삶

by 제로스64 2021. 4. 21.

''변화(變化)란 단순히 과거의 습관을 버리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과거의 습관 대신에 새로운 습관을 익히는 것입니다.''(겅호)

편지 : 명차(名車)

세월이 흘러도 한결같은 차, 언제봐도 새 것 같고 세월이 흐르면 정이 들어 다정한 친구같은 차, 그것이 바로
명차인 것이오.
- 최인호의《상도》에서

*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니, 더 합니다. 세월이 흘러도 한결같은 사람, 그래서 만날 때마다 잘 익은 술처럼 깊고 묵은 향기가 나는, 오래되고 정든 사람의 그 소중함과 그 가치를 나이가 들수록 더욱 더 절감하게 됩니다.(이상)

* ''머리 좋은 것이 마음 좋은 것만 못하고 마음 좋은 것이 손 좋은 것만 못하고 손 좋은 것이 발 좋은 것만 못하고 관찰보다는 애정이, 애정 보다는 실천이, 실천보다는 입장이 더욱 중요합니다. 입장의 동일함, 그것은 관계의 최고 형태입니다."

********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더하는 삶을 생각해 봅니다.

그윽한 향을 지닌 오래된 좋은 술, 깊은 풍미를 지닌 명차는, 한 순간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좋은 환경과 영향이 오랜 시간 축적된 결과입니다.

삶 또한 극적인 변화로 결정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시간의 흐름과 함께, 올바른 ‘영향’이 모아지며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고, 조금씩 선한 가치를 쌓아 가며 결국 훌륭함에 이르게 합니다.

지나버린 시간을 후회나 아쉬워하기 보다는, 모든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오늘’ 가치를 더하는 선택과 행동으로 채워가야 겠습니다.

보다 나은 선택을 고민하고, 변화를 위해 담대 행동하며, 가치를 더하는 ‘습관’으로 반복해 하루를 채워간다면, 점차 ‘명품’에 이를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 봅니다.

여유와 성과가 함께 하는 하루되십시오.

'하루를 여는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치 않는 인연  (0) 2021.04.24
우연과 인연  (0) 2021.04.22
의연함  (0) 2021.04.20
소소한 행복  (0) 2021.04.19
모호함을 깨는 일말의 ‘용기’  (0) 2021.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