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여는 좋은 글

귀중한 인연

by 제로스64 2021. 3. 31.

''매끄러운 나무를 얻기 위해 잘드는 대패가 필요하듯이, 멋진 미래를 얻기 위해서는 현재의 노력이 필요하다. 동행은 같은 방향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같은 마음으로 가는 것이다.''

편지 : 삶은 사람과의 만남이다

‘사람’으로 읽어도 좋습니다. 그리고 ‘삶’으로 읽어도 좋습니다. 사람의 준말이 삶이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은 사람과의 만남입니다. 우리가 일생 동안 경영하는 일의 70%가 사람과의 일입니다. 좋은 사람을 만나고 스스로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 나의 삶과 우리의 삶을 아름답게 만들어 가는 일입니다.(끝)

- 신영복,「사람과 삶」중에서

* ''자신의 내면을 많이 노출시키는 곳은 얼굴이다. 자신을 감추려면 먼저 눈을 감아버리면 반은 감출 수 있다. 말을 하지 않으면 또 반을 감출 수 있다. 얼굴은 얼, 넋, 영혼의 통로 이다. 영혼관리는 얼굴경영이다.''

********

잠시 함께하는 사람들을 둘러봅니다.

하나하나 귀중하고 소중한 인연이 아닌 이가 없습니다.

함께 성장하는 전우이자 함께 걸어가는 동지로써, 가치를 만들고 이를 세상에 전하며 앞으로 이어갈 것입니다.

그런데 좋은 인연은 단지 상냥한 얼굴과 부드러운 어투, 듣기 좋은 목소리들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모두를 만족시킬 수도 없습니다.

스스로가 조금 거칠어도 본질을 찾고, 대담한 이상향을 그리며, 진심과 열정을 갖고, 진정으로 동행할 수 있는 인연이 되겠습니다.

귀중한 인연 감사드립니다.

'하루를 여는 좋은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묵묵한 바위처럼  (0) 2021.04.01
자연스러움, 고통 그리고 성장  (0) 2021.03.31
이타적 이기주의  (0) 2021.03.29
거울에 비친 자신  (0) 2021.03.28
계획과 현실  (0) 2021.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