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여는 좋은 글

염려의 유혹을 이기는 진정성

by 제로스64 2021. 11. 29.

''염려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맞이하는 가장 흔한 유혹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인정해야 한다.'' '염려는 유혹이다.' 속이 타들어 가는 걱정과 근심이 사랑과 믿음으로 평안하시길...

편지 : 사과 이야기  /  정용철

사과나무에 사과가 열렸습니다.
색깔이 다릅니다. 빨간 사과, 노란 사과, 푸른 사과...크기가 다릅니다. 작은 사과 큰 사과 보통 사과..모습이 다릅니다. 숨은 사과 드러난 사과, 수줍은 사과..위치가 다릅니다.높은 사과, 낮은 사과 중간 사과..모두 다르지만 웃고 있습니다. 누구도 불평 하지 않습니다. 참으로 행복한 결실 입니다.우리의 삶도 당당한 사과나무 처럼 아름다운 결실이 었으면 좋겠습니다.(끝)

* ''인생에 아무리 거대한 꿈이 있다 해도 불가능한 이유만 생각하면 꿈은 이룰 수 없다. 불가능한 이유만 생각 하면 마음이 불안하고 의욕이 꺽이게 때문이다, 따라서 할 수 있는 이유를 찾는 태도가 중요하다.'' (우에니시)

********

“문제의식이 있어야 문제가 발견되고, 문제를 발견해야 문제제기를 할 수 있고, 문제를 제기해야 문제가 해결된다.” - 손석희 -

문득, 처한 지금에 ‘진정성’을 갖고 대하고 있는지 돌아봅니다. 진정성은 ‘진실된 마음을 다한다’는 의미입니다. 말 그대로 참되게, 진실하게 정성을 다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혹시 비교라는 허울, 경쟁의 구도, 시선의 굴레 안에서 본래 자신의 마음을 놓고 있지는 않은 살펴보게 됩니다. 그럼으로 때때로 똑똑한 바보가 되고, 우스꽝스럽게 과장하며, 보잘 것 없는 변명에 기대기도 합니다.

불편한 허식을 벗어 버리고, 본질을 잊지는 않는 ‘눈’으로 진정성 있는 참된 본심으로 돌아가, 본래 마음이 원하는 바로 세상을 대해야겠습니다.

추운 날씨 건강 유의하시고, 의미 가득한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