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구경만 하다간 네 인생이 너 없이 흘러가는 걸 구경하게 될 걸
''아무리 가까운 길이라도 가지 않으 면 도달하지 못하고 아무리 쉬운 일 이라도 하지 않으면 이루지 못한다.”
편지 : 구글의 조직문화
검색엔진 세계1위 기업 구글에서는 특징적인 조직문화가 존재합니다. 그중 가슴에 꽂히는 것들이 있네요. "인위적인 질서보다는 혼란이 미덕 이다. 히포(하마라는 뜻, 연봉을 가장 많이받는 사람, 고위급간부)의 말을 듣지 마라.직원이 가장 소중한 자산 으로 배움을 멈추지 않는 사람, 즉 학습하는 동물을 채용한다. 큰틀에서 생각해라. 달을 향해 쏴라. 상상할 수 없는 것을 상상하라."(이상)
* ''내가 자주 말하는 언어가 쌓여
내가 맞이할 내일의 가치가 완성되고 내가 자주 바라보는 곳이 내 인생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한사람의 인생은 그 사람이 자주 말한 언어와 자주 바라본 풍경의 합이다.''(한줄 인문학)
학습 및 언어의 중요성을 생각합니다
********
"그렇게 구경만 하다간 네 인생이 너 없이 흘러가는 걸 구경하게 될 걸"
오늘도 어김없이 새로운 아침은 찾아왔고, 어제와 크게 다르지 않은 일상이 될 것입니다. 그렇게 시간은 속절없이 지나가고는 합니다. 하지만 잊지말아야할 것은, 언제나 선택의 여지는 열려 있고, 원하는 그 기회와 열쇠는 자신의 손 끝에 달려 있습니다.
"인생은 풀어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 경험해야 하는 현실이다." - 키에르케고르 -
완전해 보이는 계획은 신기루에 불과하고, 이상적인 순간은 절대로 오지 않으며, 완벽한 결과는 한낱 꿈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조금 모자라고 부족해도, 위험하고 불안해도, 목소리를 내고 움직이며 '나'로써 충만한 하루를 만들어 나가야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행복과 즐거움으로 가득한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