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오늘 우리의 생각이 데려다 놓은 자리에 존재한다
''군자의 모습에는 세 가지 변화가 있다. 멀리서 보면 엄연하고, 가까이 대하면 온화하며, 말을 들으면 분명 하다."(논어에 나오는 자하의 말)
편지 : 화양연화(花樣年華)
작은 꽃들에는 나무들이 새 잎을 내기 전에 언 땅을 뚫고 나오는 유전자가 있다.일찌감치 꽃을 피우지 않으면 햇빛을 받기 어렵기 때문이다 봄꽃들이 피어있는 기간은 열흘 남짓 이다. 봄꽃들은 부지런히 피고 진다. 꽃들은 저를 보러 올 때까지 기다려 주지 않는다. 그러니 화양연화(花樣年華). 그 시간속으로 내가 갈수 밖에 없다. 우리의 삶에도 내가 그 시간속 으로 가야만 얻는 것들이 있다는 것을 잊지말아야 한다. (시인 김미혜)
* ''당신도 누군가에게 힘이 되어 주는 사람입니다. 당신 때문에 행복해 하는 사람이 있고,살맛 난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당신이 있어 위안이 되고 감사해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참 귀한 존재입니다.''
누군가에게 엄연하고 온화한 사람을!
********
“우리는 오늘 우리의 생각이 데려다 놓은 자리에 존재한다. 우리는 내일 우리의 생각이 데려다 놓을 자리에 있을 것이다.” - 제임스 앨런 -
예전에는 미처 알지 못했던 사실이 있습니다. 아무리 명석한 두뇌와 뛰어난 재능이라도, 이는 하나의 부분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요인은 스스로 이루고자하는 생각과 이를 현실로 만드는 지속적인 행동에 있습니다.
이루고자 하는 꿈과 하고자하는 일이 있다면, 외부환경에 기대이고 변화만을 기다리거나 탓할 이유와 시간이 없습니다. 그를 위해선 실패를 포함해 모든 것이 배움이고, 그 과정을 한걸음씩 행동으로 지금 나아가는 것뿐입니다.
“작은 생각만큼 성취를 제한하는 것도 없다. 자유로운 생각만큼 가능성을 확장하는 것도 없다.” - 윌리엄 아서 워드 -
감사합니다. 목적과 의미 그리고 행동이 연결되어 성과 있는 시간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