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여는 좋은 글

가능성과 기회의 소중한 지금

제로스64 2021. 5. 4. 09:09

''가장 빛나는 별은 아직 발견되지 않은 별이고, 내 인생의 최고의 날은 아직 살지 않은 날입니다. 꿈을 찾는 것도, 그 꿈을 향해 걸어가는 것도, 새로운 날의 주인은 바로 '나' 입니다."

편지 : 부자들의 사소한 습관 5가지

① 한계를 돌파하는 <Deep Work>
시간을 갖는다.
② 하지 말아야 될 목록을 만든다.
③ 스마트폰의 알람을 끄고 메신저는
하루에 2번만 확인한다.
④ 80 : 20법칙을 사수한다.
* 80%의 효과는 20%의 노력으로
이루어진다는 의미
⑤ 불쾌한 뉴스는 아예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이상)

* 참을 인(忍)자는 칼날인(刃), 칼도(刀)자 밑에 마음심(心)자가 놓여있습니다. 해석하자면 가슴에 칼을 얹고 있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이렇듯 참을 인(忍)자는 참지 못하는 자에게 가장 먼저 피해가 일어납니다 그러므로 자기 평정을 잘 유지할 줄 아는것이 인내입니다. 좋은 습관!

********

시간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네가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은 이가 그토록 그리던 내일이다. - 원재훈”

흔히 갖는 착각 중 하나는, 하루와 하루 사이의 변화가 미묘해, 오늘이 계속 이어져 내일이 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하지만 모든 가능과 잠재력은 오직 지금 이 순간에만 가능합니다.

오로지 어제의 지금, 오늘의 지금, 내일의 지금만이 있을 뿐입니다.

조금 물러서 큰 틀, 전체 그림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지만, 지금이 아니면 가질 수 없는 기회를 놓지 말아야겠습니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에게 점심을 사라.” 단지 차례가 돌아오길, 언젠가 입안으로 감이 떨어져주길 기다려서는 변화는 없습니다. 지금이 아니면, 기회는 살아 움직이지 않습니다.

대담하고 과감한, 그리고 의식적인 도전과 시도가 있을 때 지금을 살 수 있습니다.

행복하고 의미 있는 하루 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