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여는 좋은 글

가능성과 불확실함

by 제로스64 2021. 8. 21.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그 다음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 좋은 습관을 구상하고,실천으로 일상 을 채워가는 하루를 생각해 봅니다.

편지 : 기분을 위해

15분의 기분을 위해 커피 한 잔을,
2시간의 기분을 위해 영화 한 편을,
한 계절의 기분을 위해 옷 한 벌을,
그리고 매일의 기분을 위해 책한권을

사소한 절망, 잊히지 않는 후회,관계 로 인한 상처, 문득 마주친 우울로 부터 매일의 기분을 구하는 완벽 하진 않아도 여전히 좋은 하루를 만드는, 가장 간단하고도 섬세한 방법들.(이상)
                       -『기분을 만지다』

* ''어리석은 사람은 인연을 만나도
인연인줄 알지 못하고, 보통사람은 인연인줄 알아도 그것을 살리지 못하며, 현명한 사람은 옷자락만 스쳐도 인연을 살릴줄 안다.살아가는 동안 인연은 매일 일어난다.''(피천득)
좋은 습관과 인연의 소중함을 위해!

********

어느 때보다도 심한 불확실함과 마찰을 바라보며 생각해봅니다.

<시작의 기술 中> - 개리비숍 -

“불확실성을 환영하면 더 이상 인생으로부터 숨지 않게 될 것이다. 인생을 제대로 바라보고 인생에서 힘을 얻고, 진정한 인생을 살게 될 것이다. 더 이상 확실성을 찾아다니지 않으면, 모든 걸 이해하려고 애쓰지 않으면, 스트레스의 많은 부분이 저절로 녹아 없어질 것이다.

알아내야 할 일이란 없다. 걱정의 대부분은 미래를 예측하려고 애쓰는데서, 그리고 미래가 당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가지 않을 때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으려고 하는데서 연유한다.

당신이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 당신이 통제할 수 없는 것들을 걱정하는 일에서 그만 스스로를 놓아주라.

인생에서 보장된 유일한 것은 인생이 불확실하다는 사실뿐이다. 우리가 아는 유일한 것은 우리는 아무것도 모른다는 사실뿐이다. 말하고 환영하라. ‘나는 불확실성을 환영해’”

휴식과 재충전 있는 휴일 되십시오.